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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일지

개발일지 04 - 객체의 생성, 속성, 행위

1.객체의 생성 방법

자동차로 예를 들어 객체의 생성 방법을 알아보면,

New Car(); // Car 클래스 객체 생성

New를 사용하여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
Car car = New Car();

다음과 같이 참조형 변수 car를 이용해 인스턴스 주소를 받을 수 있다. 앞으로 car를 통해 New Car()로 만들어진 객체에 접근할 수 있다.

 

1. 객체의 속성 : 필드

 

필드는 고유 데이터, 상태 데이터, 객체 데이터로 분류할 수 있다.

필드의 초기값을 설정하기 위한 코드는 다음과 같다.

String model = "GV80"; // 필드타입 필드명 = 값

1.객체의 행위 : 메서드

객체의 동작 처리 내용을 말한다. 메서드의 표현식은 리턴값과 매개변수의 유무에 따라 달라진다.

// 리턴타입 변수명 (매개변수, ...){ 실행할 코드; }
double brakePedal() {...} // double 타입 리턴, 매개변수 X
char changeGear(char type) {...} // char 타입 리턴, 매개변수 char
boolean onOffLights() {...} // boolean 타입 리턴, 매개변수 X
void horn() {...} // 리턴 X, 매개변수 X

 

호출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//외부에서 접근
Car car = new Car(); 
car.brakePedal();
car.gasPedal(100, 'D');

//내부에서 접근
double gasPedal(double kmh, char type) {
    changeGear(type);
    speed = kmh;
    return speed;
}

메서드 오버로딩이란?

같은 메서드 이름을 가졌더라도 매개변수의 타입 및 개수를 다르게 하여 여러 기능을 가질 수 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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